서비스 이용 약관

[이용 상점]

서비스 이용약관 [ 이용상점용 ]

본 약관은 (주)솔비포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체리포스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상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체리포스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매장 기반의 서비스를 말하며, 이용상점인 가맹점의 포인트적립, 스템프, 온라인주문 등의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 "고객"이라 함은 체리포스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한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을 말합니다.
  • "이용상점”이라 함은 실제 매장을 운영 및 관리하는 자로서,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체리포스서비스 이용서비스 관련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한 가맹점을 말합니다.
  • "포인트”라 함은 고객이 이용상점의 물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에 따라 이용상점이 고객에게 적립하는 것으로, 고객이 이용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며, 그 취득,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이 약관 제11조 제4항 내지 제6항에서 정한 바와 같습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이용상점이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행위 및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 회사는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고 변경된 약관은 회사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하며, 공지와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이용상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상점은 회원등록을 취소(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 회사는 체리포스서비스 이외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 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이용상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가입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제 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 2 항과 제 4 항에 따라 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하거나, 가입완료 통지가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회사 서비스에 가입 및 로그인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이용자는 입력한 정보를 유지 및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로그인 번호 도용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원의 가입전화번호 및 OTP 등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로그인 정보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 회원은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신고를 하지 않음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 후 로그아웃이 완료되지 않는 등의 귀책사유로 제3자가 회원의 가입정보 등 이용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회원 가입 시 요구되는 정보(카드가맹점 등록 등을 위해 요구되는 정보를 포함)는 정확하게 제공되어야 합니다. 이용상점은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의 최신성, 정확성이 유지되도록 정보를 유지 및 갱신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로 연락하여 관련 신고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제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 이용상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상점이 회원탈퇴 하기 전에 회원탈퇴 페이지 안내를 통해 관련 절차를 고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상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상점에게 사전통지 후 체리포스서비스 관련 이용상점으로서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또는 정지, 탈퇴처리할 수 있습니다.
  • 제12조 제1항 내지 제3항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체리포스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부담하는 금전채무를 정해진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체리포스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체리포스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가입한 경우
    • 회사가 이용상점의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이용상점의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 이용상점은 회원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이용상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이용상점이 제 2 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카드사 가맹점 가입 및 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

  • 이용상점은 회사를 통해 카드 가맹점 가입 절차를 진행하거나, 기존 카드 가맹점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고, 이를 서비스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내에서 카드결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에 카드 가맹점 가입 업무를 일임하기 위해 이용상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그에 따른 권한을 위임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용상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 이용상점이 가맹점 정보(가맹점명, 주소, 계좌번호 등)의 변경을 원하는 경우 회사는 제신고 절차를 대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신청을 위한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카드 가맹점 기입정보와 실제정보가 상이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상점에게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상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상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관한 의무

  • 생성된 이용상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상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사는 이용상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이용상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제 3 항의 경우에 해당 이용상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이용상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이용상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상점이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상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 1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상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전자우편, (휴대)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용상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이용상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상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상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상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이용상점의 의무

  • 이용상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와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제2조 제1호 각목의 서비스 플랫폼 등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이용상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이용상점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법으로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크롤링, 서비스 거부 공격, 웹 해킹 등을 포함한 제반 해킹공격
      •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및 정보를 복제, 분해, 모방 또는 변경하는 행위
      • 자동 접속 프로그램 또는 해킹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정상적인 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키거나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 DB 등 정보처리자원을 소모하게 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ID, 패스워드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제3자로부터 양도 또는 대여받아 사용하는 행위(특히, 자신의 로그인 정보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 저작권법, 형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산망 보급 확장과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통신망, 서버, 소프트웨어 등의 이용과 관련한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 이용상점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 고객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관련 적립률, 결제수단, 상품범위, 고객 등급, 유효기간, 최소 사용 포인트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 이용상점은 고객의 회원가입시 또는 고객의 결제시점에 포인트 관련 적립률, 결제수단, 상품범위, 고객 등급, 유효기간, 최소 사용 포인트 등을 안내합니다.
    • 이용상점은 포인트와 관련된 고객과의 모든 분쟁(포인트 사용 중단의 경우를 포함하나, 이에 한정되지 않음)에서 회사를 면책하기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등

  •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상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 3 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이용상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상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서비스 관련 권리 관계

  •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한 저작물 등 일체의 유ㆍ무형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이용상점은 회사가 이용상점에게 제공하는 각 종 통계자료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일체의 내용을 제 3 자에게 제공하거나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임의로 수정, 편집, 가공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상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합니다.

제16조. 계약의 해지

  • 이용상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기타 팩스, 이메일 등의 방법도 포함) 등을 통하여 체리포스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 또는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위반 사항의 시정을 최고한 후, 회원의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에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지속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고, 회원에 대해서 해당 사유를 통보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경우
    • 회원이 영업취소, 영업정지를 받거나 해산(법인 회원)하는 경우 또는 파산신청, 회사정리절차,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하거나 본 계약 이행에 필요한 주요재산에 대한 강제집행, 체납처분이나 가압류, 가처분이 이루어짐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사실상 불가능하게 된 상태가 상당한 기간 지속될 것이 객관적으로 명백한 경우

제17조. 이용제한 등

  • 회사는 이용상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을 적용하거나 이를 단계적으로 적용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상점이 계속해서 1 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상점에 대한 통지 규정에 따라 통지합니다.
  • 이용상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8조. 회사의 책임제한

  •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이용상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카드 단말기, 무선 단말기(태블릿PC) 등 기기의 물리적인 결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상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상점 간 또는 이용상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권리, 의무의 양도금지

이용상점은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이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회사와 이용상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회사와 이용상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재판 관할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여 분쟁을 해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1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이용 고객]

서비스 이용약관 [ 고객용 ]

본 약관은 (주)솔비포스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체리포스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체리포스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매장 기반의 서비스를 말하며, 이용상점인 가맹점의 포인트적립, 스템프, 온라인주문 등의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체리포스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을 말합니다.
  • "이용상점”이라 함은 실제 매장을 운영 및 관리하는 자로서, 회사와 체리포스서비스 이용서비스 관련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한 가맹점을 말합니다.
  •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이용상점의 물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에 따라 이용상점이 회원에게 적립하는 것으로, 회원이 이용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며, 그 취득,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이 약관 제15조에서 정한 바와 같습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홈페이지 등에 게시합니다. 또는, 회사는 회원의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등을 통해 약관의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이전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개정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 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본조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조. 약관의 해석

  • 회사는 체리포스서비스 이외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약관 등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신청 및 방법

  • 체리포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이용자는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본인의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식별정보를 도용한 경우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별도의 보상 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원정보의 변경이 있는 경우, 정보변경을 회사에게 요청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변경을 요청하지 않아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에 대해 실제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제4조를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전자우편 승인 등 회사가 정한 인증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 "개인정보보호법” 및 그 밖의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그 밖에 1호 내지 4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사유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1항 단서 및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이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이용신청절차 상에서 회원가입 완료를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제공 및 변경

  •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 회사는 향후 개별 서비스를 통해 회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적법하게 제공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 요청하여 언제든지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개별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ID) 등에 대한 수정요청은 이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단순히 링크된 제3자의 사이트 및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 전자메모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행위
  •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않은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거나 부당한 행위
    •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등

  •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포인트 적립, 사용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 제1항의 서비스는 이용상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제공되며, 이용상점이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이용하지 않을 경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은 중단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회사 정책, 관계법령에 따라 개별 서비스 및 회원 별로 이용가능시간, 이용가능횟수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거래 관련 정보,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 등의 정보를 공지사항, 전자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에 따라 적법한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권리의 귀속

  • 체리포스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사는 체리포스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수도, 매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포인트

  • 회원은 포인트 정책을 운영하는 이용상점에서 물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이용상점으로부터 결제대금의 일부를 포인트를 제공받습니다. 이 포인트는 이용상점이 고객관리 등의 목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이며, 이용상점은 자신의 정책에 따라 적립률, 결제수단, 상품범위, 고객 등급 등을 다양하게 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특정 물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포인트 또는 혜택을 결제수단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포인트 적립률이 적용되거나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 포인트는 이용상점 단독의 의사에 따라 이용상점의 마케팅 목적 등으로만 적립되며, 이용상점은 자신의 의사에 따라 포인트 사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용상점이 포인트 사용을 중단한 경우에도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포인트는 이용상점별로 개별적으로 운영되며, 합산되지 않습니다. 또한, 포인트의 적립률, 유효기간, 최소 사용 포인트 등은 개별 이용상점이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 포인트의 적립률, 유효기간, 최소 사용 포인트 등은 이용상점이 회원가입시 또는 결제시점에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 회원은 본인의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포인트는 회원탈퇴, 회원자격상실, 유효기간만료 등의 사유로 소멸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다른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를 부정하게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금전 등 다른 지급수단의 형태로 교환 또는 환불할 것을 회원 또는이용상점에게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회원정보의 변경으로 인한 포인트 이전 등의 처리는 회사의 내부방침에 따릅니다.
  •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6조. 회원의 해제, 해지 등

  •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계법규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후 일정시간 동안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서비스 약관 등 내 규정, 이용자의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을 사유로 즉시 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체리포스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일괄적으로 해지되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됩니다.
  • 회원이 체리포스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17조. 이용제한 등

  •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배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현행법령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체리포스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다음 행위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 및 혜택은 전부 소멸합니다.
  • 제5조 제1항 각호의 행위
  • 제10조 제1항 각호의 행위
  • 약관의 규정 또는 회사의 정책을 위반하거나 관련 법령 기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
    • 회사의 이용제한에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회원의 서비스미이용 시점에 대한 판단은 회원에 의한 마지막 포인트 변경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또한, 회사는 객관적으로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체리포스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제5항에 따른 조치가 취해지는 경우, 회사는 조치일 30일 전까지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일시 및 항목을 명시하여 SMS, 알림톡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제5항 또는 제6항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가 취해지는 경우 회원에게 지급된 포인트 및 혜택은 자동 소멸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18조. 책임제한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상점의 휴업, 폐업, 서비스 미이용, 서비스관리부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상점과 회원 사이의 포인트 및 혜택의 제공, 이용 또는 이와 관련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이를 해결하거나 중재할 의무가 없고, 이와 관련하여 아무런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통신기기, 회신 및 컴퓨터의 장애, DDOS, 정전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못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전송, 이용 등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원간의 또는 이용상점과 회원 사이에 발생하는 명예훼손, 개인정보침해 기타 불법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본 서비스는 대한민국 내에서만 유효하게 제공됩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가 대한민국 이외의 지역에서 발생한 경우 이와 관련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재판 관할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규정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1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